복혜연 선생님 초급독해 / 초급회화 수강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복혜연 선생님 초급독해 / 초급회화 수강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손준우 댓글 0건 조회 2,890회 작성일 23-05-31 12:00

본문

4월에 초급독해 수강 이후 5월에 초급회화 이어서 수강했습니다. 

초급독해 수업은 매주 시험+문법+지문 독해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초급회화의 경우는 주제별로 진행되는데, 각종 표현을 배우고 이후 선생님 혹은 다른 수강생분들과 함께 말하기 연습을 합니다. 

A2 시험을 준비하거나 프랑스어를 아주 기초만 아시는 분들께서는 학원에서 준비된 커리큘럼 그대로 쭉 들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단 초급회화까지 수강하고 나면 A2 시험을 볼 때 필요한 것들을 다 배웠다고 생각해요.


복혜연 선생님의 최고의 장점은 언어를 정말 잘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냥 단순히 프랑스어를 잘 하시는 것이 아니라 언어 자체를 잘 다루는 분이시기 때문에 단순히 문법을 외우고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어떤 표현을 써야 할지, 

어떤 느낌으로 문장을 만들어야 하는지를 배우는 사람이 잘 이해할 수 있게 가르쳐주십니다. 

사실 초급독해가 기초 프랑스어를 끝낸 분이 바로 들으시기엔 갑자기 문법이 많이 나와서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복혜연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 배우고 있는 문법들이 실제로 언어에서 어떤 용도를 갖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내가 지금 배우고 있는 것들이 의미가 있다는 것이 체감됩니다! 

이걸 왜 어째서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으면 그만큼 의지도 생기지 않으니까요..


다음 장점은 초급회화에서 조금 더 강조되는 부분인데, 피드백을 정말 잘 해주십니다.

회화수업의 특성상 수강생 분들은 계속해서 말을 해야하고, 프랑스어 발음은 쉽지 않아요. 

하지만 매주 나오는 녹음 숙제를 복혜연 선생님은 정말 자세하게 피드백 해주십니다. 

카톡에서 항상 더 보기 버튼이 뜰 정도로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시고, 현장에서도 제 발음을 들으면서 바로 교정해주십니다. 

발음 뿐만 아니라 표현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네이버 사전에서 찾아온 이상한 표현들을 프랑스어를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맛있는, 살아있는 표현으로 바꿔주십니다. 

단지 문법적으로 맞는 표현이니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수강생 분들이 어떠한 의도로 사용한 표현인지를 묻고 그에 맞는 표현을 알려주시는 것은 모든 선생님에게서 찾을 수 있는 면은 분명 아닐 것입니다.



프랑스어를 암호문 해독하듯이, 암기해서 시험만을 목적으로 배우시고자 한다면 너무 과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진짜 언어로써 사용하고자 배우시는 분들께는 최고의 선생님, 최고의 수업일 것입니다. 

제가 수업을 들으며 느꼈던 유일한 단점은 제 자신이었습니다. 열심히 수업을 따라가면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은데 그걸 굳이 몸부림치며 벗어나면 흡수율이 확 떨어집니다... 떠먹여주면 잘 받아먹어야죠... 

다들 수업 열심히 듣고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열심히 들으시면 정말 후회 없을 수업입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