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카리스마 안홍준쌤 B2 입문반 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부드러운 카리스마 안홍준쌤 B2 입문반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수진 댓글 0건 조회 140회 작성일 24-06-05 19:16

본문

일단 저는 프정에서 중급독해와 중급회화를 한 달 동시 수강 후 B2대비반으로 넘어간 케이스입니다! 

어쩌다보니 B2대비반 2달-> B2입문반 1달 순서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더 좋다고 느꼈던 것들이 있어 후기에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좋았던 점은 수업 때 하나씩 배울 때마다 직접 써보는 연습을 해보는 부분입니다. 수업 중에 만드는 문장은 하루에 8-10개 정도 썼던 것 같아요! 당연히 만드는 문장마다 피드백 주시구요. 연습문제를 푸는 것도 너무 좋지만 직접 써보지 않으면 감이 100% 안올 때가 있으니까요. 시험 준비하면서 느낀거지만 불어로 글을 쓸 일이 정말 없고, 그렇기 때문에 제 문장에 자신이 없는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런데 수업 중에 개념 복습하면서 문장을 써보니까 혼자 문장을 만들 때 좀 더 안정감이 생긴달까요! 적어도 수업 때 다룬 내용들은 확실하니까요. 입문 수업 때 복습하는 직설법, 조건법, 접속법만 잘 알고가도 모든 과목에서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수업 때 문장을 하나씩 읽어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B2 말하기 때 내용이 알찬 것도 중요하지만 발음이 정확한 것도 정말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입문반 때 시간을 들여 한명씩 문장을 읽고, 선생님이 고쳐주시거나 다시 읽어주셨던게 도움이 되었어요. 그런 이유로 B2  대비반 전에 입문반 수업이 있어서 참 좋다고 생각했어요!! 대비반에서는 주로 말하기 쓰기 위주로 실전 연습과 피드백만으로도 너무 바쁘기 때문에 청해와 독해는 스스로의 몫입니다. 따라서 입문반에서 이 두가지 과목을 조금씩 함께 해보며 문제를 푸는 방식을 터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작문 연습 시간 때 줌 채팅창을 활용하신게 번거롭지 않고 좋았습니당! 


결론적으로 이 수업은 대비반을 넘어가기 전에 문장을 구성하는 뼈대를 다지고, 헷갈려하는 개념들을 잘 복습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시험이 어떤 식으로 전개가 되는지 대략적으로 감을 잡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플러스로 수업의 내용이 정말 알차서 시험 준비가 아니더라도 불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는 더없이 좋은 수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으로 3달 공부하고 B2 시험 괜찮을까 싶었는데 자신감 있게 시험장을 나올 수 있었던 건 홍준쌤과 함께 한 입문반 수업의 역할이 컸습니다 :D  (입문반 없이 시험을 봤다면 점수가 크게 달라졌을 것임이 분명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