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성불쌤 초급독해 & 아델쌤 초급회화 수강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7월 성불쌤 초급독해 & 아델쌤 초급회화 수강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jh019 댓글 0건 조회 13,207회 작성일 20-07-25 15:59

본문

안녕하세요!~! 기초프랑스어 1, 2 수업에 이어서 3달째 프랑스정원에서 수업을 듣고있는, 왕초보에서 갓 초보가 된! 수강생입니다.

저는 올해 11월 DELF 취득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데요! 커리큘럼상 이번달부터는 동시에 두과목을 수강해야 해서 김성불 선생님의 [초급독해]아델라이드 선생님의 [초급회화]를 한달동안 수강했습니다. 보통은 기프 1,2를 듣고 난 후 초급독해와 초급회화를 듣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단계를 들어야 할 지 고민되시면 학원에서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니까 걱정 마세용!

초급독해에서 배운 내용이 초급회화에도 나오고, 초급회화에서 배운 내용이 초급독해에서도 나오는 신기한 체험(?)을 했습니다ㅋㅋㅋ 시너지 효과 대박이에요. 혹시 시간이 되시고 열정이 있으시다면 동시에 수강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먼저 성불쌤의 초급독해는 기초프랑스어 1,2에서 배운 문법들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하고, 애매하거나 헷갈렸던 부분들에 대해 연습하기 딱 좋은 강의였어요!

새롭게 배우는 문법들도 많이 어렵지 않았고, 다양한 표현과 숙어들을 배우면서 어휘력과 표현력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본인이 기초 문법을 이미 공부 했는데 완벽하지 않은 것 같다, 복습이 필요한 것 같다, 헷갈리는게 많다!! 하시는 분들은 초급독해를 수강하시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수업 방식은, 월수금 주3회 수업 기준으로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문법을 먼저 공부한 후, 선생님과 짧은 지문을 함께 독해하면서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고 연습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되고 금요일에는 보다 긴 지문을 통해서 그 주에 배웠던 문법과 표현들을 총정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각 지문에 딸린 내용정리 문제, 문법 연습문제와 지문 녹음이 매 시간 숙제로 나가고, 매 수업마다 동사변화 퀴즈 혹은 지문 빈칸 채우기 퀴즈를 봅니다!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간단한 퀴즈에요

특히 녹음 숙제! 발음이 어렵기로 유명한 프랑스어.... 내가 옳게 발음하는게 맞는지 항상 헷갈리고 어려웠는데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지도해주셔서 발음 실력이 단기간에 많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 칭찬 받았어요ㅎㅎ 동사변화도 조금만 공부를 안하니까 금방 까먹게 되더라구요ㅠㅠ 매 수업시간 깜짝퀴즈!를 통해서 다시 복습하고 점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생님은 정말정말 열정적이시고 친절하십니다ㅎㅎ 지문 몰입해서 읽으실 때 프랑스 영화 보는 줄 알았답니다ㅋㅋㅋ 재미있고 알찬 수업이었어요!!!

수업시간에는 물론 집에서 혼자 복습할때도 모르는 게 있으면 카톡으로 여쭤보시면 1대1 과외를 받는것처럼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헷갈리는 게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해도 괜찮다고 하셨어요. 덕분에 헷갈리는 것들 잘 정리할 수 있었어요 넘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어떻게 프랑스어 공부해야 할 지도 이야기해 주시고, 많은 칭찬과 격려를 해주셔서 현재 학습 의욕이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선생님 덕분이에요! 


아델쌤의 초급회화는 제가 머리털 나고 처음 들은 불어 회화 수업이에요! 완전 기초적인 내용만 알고 있어서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었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었답니다!!ㅏ하하

원어민 선생님께서 일단 한국어를 잘하십니다ㅋㅋㅋㅋ 왕초보들이 100프로 원어로 회화수업을 듣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데요... 그런 걱정들을 한번에 타파해주신 아델 선생님!!!

정겨운 한국어로 설명을 듣고, 정확한 발음을 반복해서 듣고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델쌤 정말정말 쾌활하시고 친절하세요 수업이 너무너무 재밌어서 시간 가는줄 몰랐습니다.

수업은 자기소개하기부터 시작해서 나의 취미, 가족, 주거, 날씨, 일기, 길묻기, 요리 등등등등! 12과로 구성되어 있고, 하루에 한 과씩 진도가 나갑니다. 선생님과 새로운 표현을 여러번 반복해보면서 배우고, 잘못된 발음은 스파르타식(?) 교정! 가차없습니다(ㅋㅋㅋㅋ 발음 실력 성장에 최고에요 너무너무 재밌습니다). 다른 수강생들과 함께 서로 질문하고 답하기 연습도 하고, 나의 취미 소개하기, 가족 소개하기, 사는 곳 이야기하기 처럼 실생활과 관련된 내용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어요! 이제 프랑스에 혼자 뚝 떨어져도 살아남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ㅋㅋㅋㅋㅋ

말하기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되는데,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막 잘하는 걸 요구하지 않으세요. 엄청엄청 느리고, 단어 떠올리는게 어려워도 괜찮습니다!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떠먹여 주십니다. 처음엔 저도 꿀먹은 벙어리처럼 숨죽이고 있었지만... 금방 완벽 적응해서 새로 배운 표현들로 즐겁게 놀았답니다ㅋㅋㅋㅋ 회화 수업은 특성상 여러명이 수강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서로 대화하며 연습하는 방식이 최고인 것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프랑스어 말하기, 듣기 실력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 많이많이 등록하세요~~~~

매 과 별로 듣기파일 듣고 빈칸 채우기, 직접 작문하기 숙제가 있구요! 그 과에서 사용되는 단어들을 정리해놓은 단어장이 해당 수업 바로 전 시간에 나오는데 거기서 단어테스트도 매 시간 본답니다! 솔직히 단어 외우기에 단어테스트만큼 좋은 게 없어요ㅎㅎ 혼자 단어 외우려다 작심삼일 이었던 분들 추천드립니다! 


바로 중급독해와 중급회화 1 수강하러 가보겠습니다.  이번 여름은 프랑스정원에서 알차게 보내겠습니다!! 흐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