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희 선생님 초급독해 수강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한성희 선생님 초급독해 수강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11월 가즈아 댓글 0건 조회 13,377회 작성일 20-06-30 21:37

본문

11월 DELF 시험을 꼭 따겠다는 마음으로 호기롭게 6월 초급독해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강의를 등록하기 전에 어떤 수업을 먼저 해야할지 걱정이 되어서 질문을 많이 했었는데 모든 질문에 친절하게 대답해 주셔서 일단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프랑스어를 거의 1년...? 동안 쉬어서 중급은 포기하고  문법을 다시한번 다잡자는 마음으로 초급독해를 시작했는데.. 일단 결과는 너무너무 만족! 입니다. 


일단 수업 후기를 작성하기 전에 제 수준(?)을 궁금하실까봐 살짝 알려드리면!! 대학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프랑스어를 접했고! 대학수업 + 독학으로 기본적인 시제는 이해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초급 수업에서 들은 단어는 크게 어렵지 않더라고요!  (음식점에서 주문하기, 편지글 읽기, 옷사기 등의 상황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단어들은 숙지가 되어 있어요!)


자 그럼 수업에 대해서 후기를 알려드리면 제 수준에서는 많이 어렵지 않았어요! 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딱 저의 수준이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저는 이 수업을 제가 가지고있는 프랑스어 지식에 구멍난 부분을 채우는 느낌으로 수업을 들었어요! 이 부분이 가장 보완될 수 있었던 이유는 단톡방과 숙제 덕분이었던것 같네요.(이부분은 이따 설명해 드릴게요)


수업은 초급수준에 맞는 문법 수업으로 시작하여 문법을 다지고 그 문법들이 왕창! 들어가 있는 지문을 공부해요. 그래서 이 문법이 언제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더 정확히 느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월요일, 수요일은 문법과 지문을 나간다면 금요일은 월,수에 배운 문법들이 또 많이 들어가 있는 긴 지문을 공부해요. 이 지문은 그 다음주에 시험을 본답니당. 저는 시험이 정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인데 다양한 시제의 동사 변화도 매주 시험을 봐요 저는 이 시험이 복습을 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 혹여 아직 동사 변화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도전을 하시면서 배우시는 것도 좋고! 아니면 기초프랑스어 수업을 듣고 더 기본을 다지고 들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까 말씀 드린 단톡방과 숙제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면! 수업을 오픈하기전에 선생님과 학생들이 포함된 단톡방이 하나 개설되는데 그 방에서는 정말 자유롭게 선생님께 질문을 할수가 있어요!

숙제도 거의 이 방에서 해결이 되는데요! 

매일 대화문이나 지문을 녹음해보내주시면 저희도 똑같이 녹음을 해서 보내는 정말 쉽지만 도움이 많이 되는 수업입니다(단톡방에 보내는게 어려우면 갠톡으로 보내도 돼요!)


아무래도 혼자 공부를 하다면 이 발음이 맞나... 그럼 이 단어는 연음을 해야하는 것인가 고민이 되잖아요? 저는 혼자 공부할때 이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좀 받았었는데 그런 분이 개선되기도 하고 

발음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면서 청해 능력도 향상 되는것 같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학생들에게 정말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시고 여쭤보면 단어책 등도 많이 추천해 주세요!! 정말 정말 쌤 너무 좋아요 ㅠㅠ


저한테는 정말 다시 프랑스어를 시작하고 싶은 원동력이 된 수업이여서 꼭 더 많은 분들이 이 수업을 통해 프랑스어에 흥미를 up! up! 하셨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수강후기를 작성했어요!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랬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안녕히계세용 

저는 중급 독해 수업으로 더 성장해보겠습니당!!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